잘 익은 바나나를 한달간 먹으면?

 

 

역설적으로 들릴 지 모르겠지만, 바나나는 푹 익을수록 몸에 좋습니다. 흑점이 생기면 맛만 좋아지는게 아니라 영양소도 더 풍부해지거든요. 바나나를 며칠간  뒀다가 잘 익었을 때 먹는 게 보다 효과적이라는 뜻이죠. 잘익은 바나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속쓰림 해소

 

 

바나나는 천연 제산제입니다. 바나나를 하나만 먹어도 속이 진정되면서 타는 듯한 느낌이 감소합니다.


2. 암치료 보조

 

 

바나나가 많이 익을수록 TNF는 늘어납니다. TNF란 신체의 변이세포와 싸우는 효소인 "종양괴사인자"의 줄임말입니다. 이는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정상세포가 변이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돕습니다. 백혈구의 생산을 활성화하는 한편 체내 항산화물질도 증가시켜 종양이 커지거나 전이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3. 변비 해결

 

 

바나나 몇 개만 먹으면 장이 싹 청소됩니다. 바나나의 천연 식이섬유가 원활한 신진대사를도와주거든요.


4. 스트레스 해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바나나 한 입은 한껏 날카로워진 신경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고 비타민B가 풍부해서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안정에도 좋다고 하네요.


5. 신체온도조절

 

 

벌써 여름이죠. 기온이 많이 올라갈 때 바나나를 먹으면 체온이 내려갑니다. 열이 날 때도 효과적입니다.

 

Posted by 그날으기다리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