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씨, 버리지 말고 끓여보세요

 

바야흐르 수박의 계절, 날이 더워지면서 수박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내버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먹음직스러운 과육을 한입 가득 베어물면 딱딱한 씨가 입 안을 떠다닙니다.

그래서 씨 없는 수박이 인기를 끌기도 했죠. 하지만 수박씨에는 사실 놀라운 효능이 숨어있습니다.

 

 

수박씨에 든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건강에 좋은 소화기관 박테리아가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수박씨에는 또 산화방지제인 시트룰린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시트룰린은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혈관을 넓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전반적인 순환에 도움이 되고, 특히 심장과 뇌에 이롭습니다. 마그네슘,비타민A,B,C 철분과 같은 비티민과 무기질도 풍부합니다. 이 모든 영양소가 산체 유지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죠.

 

 

수박씨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려면 몇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수박씨로 맛있는 차 를 만드는 거죠. 매우 간단합니다.

물 2리터 방금 간 신선한 수박씨 가루 4티스푼을 넣고 15분간 끓여주세요. 맛도 괞잖고 이렇게 하면 모든 영양소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얼음을 넣어도

마씻게 드실수 있어요.

 

 

수박씨 밀크세이크도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씨 차만큼 간단하죠.

수박씨 한 줌을 쿠키판이나 베이킹판에 뿌리고 고소한 냄새가 날 때가지 구워주면 완전히 건조가 됩니다.

 

 

잘 빻아서 고운 가루로 만든 뒤 따뜻하거나 차가운 우유 10대 수박씨 가루 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이조합은 소화장애나 신장질환에 매우 좋습니다. 수박은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박씨 밀크 세이크는 신장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신체는 에너지를 공급받는 한편 천천히 수박씨 영양소를 흡수하게 됩니다.

 

Posted by 그날으기다리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