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글은 BMW를 까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저도 과거 BMW 두대를 소유해본 적이 있을 만큼 BMW 좋아하는 브랜듭니다.

그러나 두 브랜드의 등급에 차이가 존재한다는 건 아마 BMW CEO도 인정할 듯 한데 계속 동급이라 박박 우기는 팬보이 분들 잘 보시길 바랍니다.

 

 

1. 회사의 역사

그냥 긴 말 필요없이 칼 벤츠 1886년 역사상 첫 가솔린 동력 자동차 개발 그 이후로 140년간 럭셔리 자동차의 대명사

그에 반해 BMW는 주로 비행기 엔진 만들다가 세계대전 후에는 살아남으려고 벤츠가 불후의 명작 300SL을 낼 시기에 냄비, 주전자, 자전거나 만들며 연명하다가 후에 벤츠에 합병될 위기에까지 몰림 그 이후로 3시리즈의 성공이후 꾸준히 발전

 

2. 자동차 기술의 혁신

크럼플 존으로 이루어진 세이프티 셀 구조: 자동차 안전에 관한한 전문가들에 의해 가장 중요한 혁신으로 일컬어짐

그밖에  에어백, 프리텐셔너를 장착한 안전벨트, ESP, 브레이크 어시스턴트, 트랙션 컨트롤, 직분사 엔진등등 자동차 기술 관한한 그냥 세계 최초 타이틀은 너무 많아서 일일이 언급하기도 힘듬

그런데 안전에 관한 혁신 기술은 탑승자 보호를 위해 경쟁사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대인배의 위엄

 

3. 모터스포츠에서의 성과

자동차 기술력의 경쟁무대인 모터스포츠 그 중에서도 최고의 무대인 F1에서 메르세데스는 페라리건, 맥라렌이건 요즘 넘사벽 엔진과 새시 성능으로 다 가지고 놀고 다니는 반면에 BMW는 2006부터 5년동안 F1에서 개망신만 당하고 꽁무니 뺌

F1뿐만아니라 다른 모터스포츠에서도 종합적인 성과를 보자면 벤츠가 뉴욕 양키즈라면 BMW는 한화 이글스정도 된다고 볼 수 있음

 

4. 주력 차종

벤츠는 S클래스로 수십년간 대형 럭셔리 세단의 절대 강자 반면에 BMW는 럭셔리 시장에서 빌빌 거리다 컨셉 바꿔서 3시리즈로 노선 변경함

BMW는 보통 스포츠성으로 대변되는데 아이러니한건 10만불 이상 시장에서는 브랜드 파워가 없어서 시장성이 없다는걸 본사에서 잘 아는 나머지 대표되는 슈퍼카 하나 없음.

슈퍼 럭셔리 시장도 자기들 브랜드로는 경쟁력 전혀없다는걸 잘 알아서 영국 브랜드 힘을 빌려옴

 

결론: 벤츠>BMW>>>아우디

 

등급을 굳이 나눠서 뭐하냐고 하시는 분들 그냥 페라리나 중국차나 등급이 상관 없으시면 가성비 따져서 계속 현대차나 나중에 중국차 수입해서 타시면 됩니다.

 

Posted by 그날으기다리며
,